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11-21 16:46:00
기사수정

 

▲ 안성소방서(서장 김범진)는 겨울철 공사장 용접·용단 작업 시 불티 화재에 대한 각별한 주의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우리타임즈 = 안명선 기자] 안성소방서(서장 김범진)는 겨울철 공사장 용접·용단 작업 시 불티 화재에 대한 각별한 주의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공사장은 가연성 물질이 많아 용접·용단 작업 등으로 불티가 발생할 경우 대형 화재 발생 가능성이 높다. 특히 작업 시 많이 사용되는 우레탄폼은 쉽게 불이 붙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또한 공사장은 소방시설 등 피난시설이 완전히 갖춰지지 않아 소화·피난 활동에 어려움이 따른다.

 

공사장 화재 예방 안전수칙은 용접 등 화기 취급 작업 시 화재감시자 지정 배치 화기 취급 시 5m 이내 소화기 비치 화기 취급 작업 후 일정시간 불티 비산 감시 용접작업 주변 최소 15m 이상 안전거리 확보 및 가연물 제거 등이 있다.

 

김범진 서장은 용접·용단 작업 중 불티에 의한 화재는 대형 화재로 발전할 가능성이 많다화재 예방 안전수칙을 준수하고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해달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285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김학용후보 배너
윤종군후보 배너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고향사랑 기부제'
안성 하우스토리 퍼스트시티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