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11-22 17:56:51
기사수정

철학자 이진우 교수의 개인주의를 권하다

 

▲ 안성시 중앙도서관에서는 12월 인문학 강연으로 이진우 교수의 <개인주의를 권하다>로 저자 초청 강연을 오는 12월 1일 저녁 7시 다목적홀에서 진행한다.


[우리타임즈 = 이정경 기자안성시 중앙도서관에서는 12월 인문학 강연으로 이진우 교수의 <</span>개인주의를 권하다>로 저자 초청 강연을 오는 121일 저녁 7시 다목적홀에서 진행한다.

 

이번 강연에서 이진우 포스텍 명예교수는 대한민국 사회에 필요한 건강한 개인주의를 주제로 우리 사회에서의 개인주의와 이기주의의 차이, 개인주의와 집단주의가 혼재하는 한국사회의 문제점 등을 이야기한다.

 

이 교수는 연세대 독어독문학과를 졸업하고, 독일 아우크스부르크 대학교에서 철학 석,박사학위를 받았다. 니체를 주제로 한 박사학위 논문이 최우수 논문상을 받은 만큼, 이 교수는 니체 철학의 최고 권위자로 손꼽힌다.

 

이 교수는 계명대학교에서 철학과 교수와 총장을 역임하고, 2010년부터 11년간 포스텍 인문사회확부에서 석좌교수를 지낸 철학자다. ‘차이나는 클라스’, ‘EBS 인문학 특강등의 TV프로그램에 출연한 경력이 있고 개인주의를 권하다’, ‘인생에 한번은 차라투스트라등 다수를 집필한 바 있다.

 

공정자 안성시 도서관과장은 개인주의를 주제로 하는 이번 강연을 안성시민 여러분들이 진정한 나다움을 실현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삼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참여 대상은 청소년 및 성인 150명으로, 참가 신청 및 관련 상세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https://www.anseong.go.kr/library/main.do)나 전화(678-5313, 도서관운영팀)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286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고향사랑 기부제'
한경국립대학교
넥스트팬지아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만복식당
우리광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