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11-28 14:59:25
기사수정

탄소 중립 시대 선제 대응 방안 마련에 한목소리

 

▲ 김학용 국회의원(국민의힘, 안성시)

[우리타임즈 = 김영식 기자] 김학용 국회의원(국민의힘, 안성시)1128일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1 소회의실에서 더불어민주당 김병욱, 안호영 의원, 국민의힘 정희용 의원과 공동으로 ESG, 친환경 운송수단 법제화 마련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글로벌 탄소 중립 시대에 발맞춰 친환경 운송수단 확보방안 논의를 위해 마련된 자리로 한국수출입은행 양종서 수석연구원이 국내 해운산업의 친환경 경쟁력 확보방안이라는 주제로 발제에 나섰고 국토교통부, 산업통상자원부, 해양수산부 등 유관 부처가 토론자로 참석했다.

 

김학용 의원은 개회사를 통해 탄소 중립 시대 세계적으로 석유의 최대 소비 부문이자 주요 이산화탄소 배출원인인 운송 부문에서 화석연료 사용을 줄이는 것이 최대 현안이 되었다.”친환경 운송수단 법제화 마련과 더불어 민정 이해 관계자들과 운송 부문 탄소 중립을 위한 초당적 협력을 끌어내고자 토론회를 준비했다라고 개최 이유를 밝혔다.

 

발제를 맡은 양 연구원은 정부는 선박이 중요한 국가의 전략 자산이라는 인식하에 과감한 해운업 지원 정책을 수립할 필요가 있다. 해운업계도 환경 규제라는 급격한 변화를 기회로 생각하고 많은 고민과 연구로 친환경 운송수단 구축을 위한 문화와 시스템을 만들어가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지는 토론은 한국로지스틱스학회장 민순홍 연세대 교수를 좌장으로 국토교통부 윤진환 종합교통정책관, 산업통상자원부 박동일 제조산업정책국장, 해양수산부 정태성 해사안전국장, 국회입법조사처 김진수 국토해양팀장이 각 부처별 친환경정책을 발표하고 토론에 참여해 친환경 운송체계 확보 방안에 대한 심도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295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고향사랑 기부제'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