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12-01 15:03:53
기사수정

 

▲ 안성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한병용)는 지난 11월 30일(수) 관내 사회복지기관(시설)종사자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우리타임즈 = 이정경 기자] 안성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한병용)는 지난 1130() 관내 사회복지기관(시설)종사자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안성소방서 재난예방과와 연계하여 응급상황 발생 시 대처 요령 심폐소생술 방법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방법 등에 대한 이론교육과 실습으로 진행됐다.

 

안성시사회복지협의회(사무국장 허숙)는 인사말에서 이번 교육은 이론교육보다 흉부압박 실습에 중점을 두고 준비했다. 실제 응급상황에 빠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종사자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시간이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번 교육의 한 참여자는 응급환자를 발견했을 때 초기 대응부터 차례로 배울 수 있어 좋았고, 심폐소생술 실습 중 올바른 자세교정도 받을 수 있어 너무 유익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안성시사회복지협의회는 매년 시설운영과 자원관리, 서비스제공 등 관내 사회복지기관(시설) 종사자들의 직무역량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주제의 직무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301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