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12-05 23:24:41
기사수정

안성시 관내 장애단체 및 시설 등 함께하는 간담회 추진

최혜영 의원, “관내 장애복지시설 현안목소리 경청해 지역 정책 발굴

 

▲ 더불어민주당 최혜영 의원(보건복지위원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은 오늘(5일) 안성시 고삼면에 위치한 한길학교를 방문하여 한길복지재단 한창섭 이사장 이하 직영, 수탁시설장 및 사회복지사들과 간담회를 진행하였다.


[우리타임즈 = 김영식 기자] 더불어민주당 최혜영 의원(보건복지위원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은 오늘(5) 안성시 고삼면에 위치한 한길학교를 방문하여 한길복지재단 한창섭 이사장 이하 직영, 수탁시설장 및 사회복지사들과 간담회를 진행하였다.

 

이번 간담회는 안성시 관내 장애복지시설 현안을 파악하고, 제도 개선을 도모하고자 개최되었다.


한길학교는 200812월 사회복지법인 한길설립을 시작으로 20094월 온정그룹홈에 이어 20123월 한길학교를 개교하고 20158월에는 한길마을을 개원하는 등 안성지역 장애인을 위한 돌봄, 교육, 주거는 물론, 교육을 통한 자격증 취득 후 취업에 까지 이르는 시설과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2년 간 전국 간담회와 시설 방문을 이어 온 최혜영 의원은 체계적 시스템으로 장애인복지를 선도하고 있는 안성시 한길학교에 대해 기대와 관심을 가져 온 것으로 알려졌다.


오늘 간담회에서 한길재단의 설립 과정과 장애인 복지 사업 경과를 나누고, 한창섭이사장님의 철학에 깊은 공감대를 형성한 한편, 한 이사장의 아낌없는 조언이 있었다는 후문이다.


특히, 한길재단 측은 학교 졸업 후 지역사회에서 이용할 수 있는 인프라가 적고, 지역의 생활체육시설이 늘어나고 있으나 장애인의 접근성이 낮다는 점을 설명하고, 나아가 타 지역에 비해 경기도에 장애인체육시설과 평생학습시설이 부족하다는 점을 지적하며, 안성 유치 필요성을 강조했다.

 

최혜영 의원은 무엇보다 한길학교가 지역사회와 적극적으로 교류하며 세금 내는 장애인으로 자립하도록 하는 교육 목표는 저의 정책방향과도 맞닿아 있다고 공감 했다.


이어 치유농업센터, 성인발달장애인 평생학습관 등 안성시 장애인복지를 위해 제안해주신 내용들을 국회에서 꼼꼼히 챙기겠다고 의지를 다졌다.

 

최혜영 의원은 장애인 비례대표로서 제21대 국회에 입성한 이후, 국회보건복지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안성지역 발전을 위한 현안과 장애인을 비롯한 취약계층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현장 밀착형 행보와 적극적인 현장 목소리 청취로 호평을 받은 바 있다.


한편, 지역별 장애단체 연속간담회는 코로나19 지역 확산에 따른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여, 소규모 간담회로 진행됐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304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시의회 210회 임시회
안성시민장학회 임원공고
내집 내점포 앞 눈은 내가 치웁니다
기부하고 혜택 받는 고향사랑 기부제
또 하나의 자연, 안성마춤'
안성시의회 홍보
안성시민장학회 2022년 장학금 공고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