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12-06 16:52:44
기사수정

 

▲ 지난 11월 30일(수) 오후 2시 안성맞춤박물관에서는 개관 20주년 기념 기획전 개막식 및 기증식이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우리타임즈 = 김영식 기자] 지난 1130() 오후 2시 안성맞춤박물관에서는 개관 20주년 기념 기획전 개막식 및 기증식이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번 기획전은 이 사람은 대장장이올시다 신인영의 안성대장간을 주제로 대장장이의 삶을 조명한 전시이다. 행사에는 국회의원, 시의회 의장, 안성시 부시장 및 각계 각층의 지역 인사들 외에도 기증자들과 기증자 가족, 시민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줬다.


이번 행사에서 안성맞춤박물관은 유물을 기증한 기증자 6명에게 기증패 및 감사장 수여식을 통해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기증 유물 가운데 안성이씨 합문부사 군수공파에서 기증한 신혜옹주묘 출토가상부귀명이 새겨진 국화무늬 거울은 신분이 확실한 무덤에서 출토된 동경으로 그 가치가 매우 높게 평가된다.

 

본 유물은 박물관 1층 유기전시실에서 관람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안성시 대덕면 보두마을에서 기증한 전통 혼례 용품 등 단체 및 개인이 기증한 유물과 자료는 연구전시교육 자료 등으로 활용되며, 보존처리가 필요한 유물 및 자료의 경우 복원수리를 거쳐 관리할 예정이다.


개관 20주년 기념 기획전 이 사람은 대장장이올시다역시 신인영 장인이 기증한 47점의 호미를 시작으로 만들어진 전시이다. 안성맞춤박물관은 기증받은 유물을 안전하게 지키고 보존해 후대에 전승할 것이며 귀중한 유물을 전시하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305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김학용후보 배너
윤종군후보 배너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고향사랑 기부제'
안성 하우스토리 퍼스트시티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