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12-06 17:04:47
기사수정

양진초진사도서관, <</span>나를 알아가는 시간>그림책 읽고 뉴스 속으로!

 

▲ 안성 양진초등학교(교장 이종문)에서는 학교와 마을의 교육협력을 통한 혁신교육생태계 강화를 위해 진사도서관과 연계하여 5학년 자율동아리를 운영하였다.


[우리타임즈 = 박미숙 기자] 안성 양진초등학교(교장 이종문)에서는 학교와 마을의 교육협력을 통한 혁신교육생태계 강화를 위해 진사도서관과 연계하여 5학년 자율동아리를 운영하였다.

 

학생의 학습 공간을 지역으로 확대하여 지역사회의 다양한 인프라를 활용한 삶과 지식이 함께 하는 교육 요구를 바탕으로 진사도서관과 연계하여 독서 토의토론 수업을 진행했다.

 

요즘 이슈가 되는 동물들의 행복, 인간과 AI의 공존, 환경 오염의 심각성, 아동의 권리와 아동 노동의 문제점, 장애인이 겪고 있는 문제 등 우리 사회 문제점을 그림책을 통해 알아보고 관련 뉴스를 시청하거나 신문 기사를 탐색하여 글쓰기 수업을 진행하였다.

 

활동에 참여한 양진초 5학년 이다은 학생은다양한 책을 읽고 사회 문제에 대해 알게 되었고, 다른 친구들의 의견과 생각을 알아보면서 나의 생각을 글로 쓸 수 있어서 재미있었고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책을 통해 사회 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자신의 생각을 글로 써 봄으로써 삶과 지식이 이어지는 역량을 발휘하는 계기가 되었다.

 

이번에 진행된 양진초와 진사도서관이 연계한 진로독서프로그램인 <</span>나를 알아가는 시간>12월 한 달간 진사도서관에 게시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305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시의회 210회 임시회
안성시민장학회 임원공고
내집 내점포 앞 눈은 내가 치웁니다
기부하고 혜택 받는 고향사랑 기부제
또 하나의 자연, 안성마춤'
안성시의회 홍보
안성시민장학회 2022년 장학금 공고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