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설 명절, 포장지 말고 마음을 선물하세요! - 안성시, 설 명절 과대포장 및 분리배출 표시 집중점검 실시
  • 기사등록 2023-01-19 16:16:13
기사수정

 

▲ 안성시가 설 명절을 앞두고 지역 내 대형 유통업계 중심으로 제품의 과대포장 및 분리배출 표시의 적정여부에 대한 집중 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우리타임즈 = 박미숙 기자] 안성시가 설 명절을 앞두고 지역 내 대형 유통업계 중심으로 제품의 과대포장 및 분리배출 표시의 적정여부에 대한 집중 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불필요한 폐기물 발생 억제 및 친환경 소비문화 확산을 위해 시행하며 주요 점검 대상 품목은 명절에 판매량이 많은 제과류, 주류, 화장품류, 잡화류 등의 선물세트(종합제품)를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점검결과 포장 기준을 위반할 것으로 예상되는 제품에 대해서는 포장검사 명령을 실시할 예정으로 검사 명령을 받은 제조사는 전문기관(한국환경공단,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등)에 검사를 의뢰하여 20일 이내에 성적서를 제출해야 하며, 기한내 검사성적서를 제출하지 않거나 포장기준 위반이 확인될 경우 최대 300만원의 과태료를 부과할 예정이다.

 

안성시 관계자는 과대포장으로 인한 자원 낭비를 줄이기 위해 행정기관의 단속도 중요하지만 이제는 소비과정에서도 일회용 포장지를 최소화시킨 그린 포장제품을 우선구매하는 현명한 소비문화의 정착이 필요한 시점이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347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고향사랑 기부제'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