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품격 있는 청년목수문화를 이끌 청년들을 찾습니다” - ㈜바오밥목공전문학원, ‘청년 목수학교’ 프로그램 교육생 모집
  • 기사등록 2023-03-21 07:49:06
기사수정

 

▲ ㈜바오밥목공전문학원에서는 고용노동부 ‘2023 청년친화형 기업 ESG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된 ‘청년 목수학교’ 프로그램의 3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우리타임즈 = 김영식 기자바오밥목공전문학원에서는 고용노동부 ‘2023 청년친화형 기업 ESG 지원공모사업에 선정된 청년 목수학교프로그램의 3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청년친화형 기업 ESG 지원사업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며 기업이 ESG 경영 차원에서 청년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직무훈련, 일 경험 등 프로그램을 선정해 운영비, 참여자 수당, 컨설팅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공모에 선정된 바오밥목공전문학원(안성시 공도읍 벚꽃길 25-7)은 지난해 안성시와 ()푸르네정원문화센터, 푸드위드(3개의 참여기업 및 기관)청년 목수학교라는 프로그램으로 처음 선정돼 청년목수를 꿈꾸는 청년들이 목수관련 1, 2기 직무훈련을 통해 전문가 목수로 성장할 수 있는 디딤돌 역할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3기 교육과정은 43일부터 725일까지 총 560시간으로 건축시공, 가구 제작, 정원시공 등의 프로그램으로 이뤄져 있으며, 건축에 관한 직무 훈련뿐만 아니라 팀프로젝트, 취업지원프로그램, 동아리활동 등을 통해 마음의 힘과 네트워킹 능력을 개발하도록 도움을 줄 예정이다.

 

또한 청년목수들이 교육과정을 통해 습득한 기술을 가지고 안성시 내 주거취약가구의 따뜻한 보금자리 마련을 위해 재능기부를 계획하고 있어 더욱 의미가 남다르다.

 

신청자격은 만 18세 이상 34세 미만의 청년 미취업자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www.baobobwoodwork.modoo.at 를 참고하면 되며, 기타사항은 바오밥목공전문학원 청년목수학교(031-653-0196)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406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윤종군후보 배너
김학용후보 배너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고향사랑 기부제'
안성 하우스토리 퍼스트시티
한경국립대학교
공도독서실
설경철 주산 암산
만복식당
산책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