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성시의회, 시민에게 맑은 물공급 위한 '2023 WATER KOREA' 견학 안성시의회 비회기중 민심행보 이어가
  • 기사등록 2023-03-22 14:29:40
기사수정

 

▲ 안성시의회 의원들은 시민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맑은 물 공급을 위한 선진 상수도 대한민국 최대규모 물산업 박람회 `2023 WATER KOREA` 에 견학을 지난 21일 일산 킨텍스에 견학을 다녀왔다고 밝혔다.

 

[우리타임즈 = 김영식 기자] 안성시의회 의원들은 시민이 안심하고 마실  있는 맑은  공급을 위한 선진 상수도 대한민국 최대규모 물산업 박람회 '2023 WATER KOREA' 에 견학을 지난 21일 일산 킨텍스에 견학을 다녀왔다고 밝혔다.

 

이 날 견학에는 안성시의회 국민의힘 소속 정토근 부의장을 비롯 이중섭 운영위원장과 정천식, 최호섭 의원과 상수도과 최학열 과장외 담당공무원들  10여명이 함께 했다.

 

이 번 방문은 지난 상수도과 소관 제210회 안성시의회 임시회 제1회 업무계획청취특별위원에서 최호섭 위원장이 제기한 신뢰할 수있는 안성시민들을 위한 맑은 물공급 벤치마킹 필요성에 대한 일환으로 추진되었다.

 

이 날 전시회를 방문한 안성시의회의원들은 코팅 수도용강관에 관심을 보이며 위생적이고 녹슬지 않는 수도관인 PFP 전시박스를 찾아 25년된 깨끗한 수도관 단면을 보며 질문을 쏟아내기도했다. 이날 참석한 의원들은 붉은 수도물 방지와 누수율 제로 그리고 비스페놀A 등 유해물질로 부터 안전한 물 공급 정책을 위한 자료수집을 위해 바쁘게 움직였다.

 

또한 안성시의회 의원들은 상수도 현대화 사업 추진(국도비지원)이 가능한지에 대한 검토유수율 제고  경영환경을 개선하고실시간 수질관리 강화 등 시민이 신뢰하는 깨끗하고 맑은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한 계획수립을 집행부에 건의 했다

 

전시회에 참석한 정토근 부의장은 "맑은 물공급은 시민들의 최대 관심사로 이번 방문이 상수도 현대화사업으로 이루어지기를 바란다"라며 "수도관 노후화 개량 및 유수율 제고로 인한 수도요금 인하에 대안을 제시하겠다"라고 의견을 밝혔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는 상하수도배관, 밸브, 펌프, 저수조 등의 기자재와 측정기기, 수처리 설비, 시험분석 장비 등이 전시돼 우리나라 물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확인할 수 있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409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김학용후보 배너
윤종군후보 배너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고향사랑 기부제'
안성 하우스토리 퍼스트시티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