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3-31 12:31:57
기사수정

환경을 주제로 한 독서진흥행사를 도서관에서 즐겨요!

 

▲ 안성시는 제59회 도서관주간을 맞이하여 ‘환경’을 주제로 관내 5개 공공도서관(중앙·공도·진사·보개·아양)에서 다양한 행사를 4월 한 달간 진행한다.

[우리타임즈 = 이정경 기자] 안성시는 제59회 도서관주간을 맞이하여 환경을 주제로 관내 5개 공공도서관(중앙·공도·진사·보개·아양)에서 다양한 행사를 4월 한 달간 진행한다.

 

도서관주간412일 도서관의 날을 기념하여 도서관의 가치와 필요성을 널리 알리고 도서관 이용을 장려하기 위해 한국도서관협회에서 정한 기간으로, 안성시 도서관은 보다 많은 시민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4월 한 달로 기간을 확장하여 강연·특강·전시·참여행사를 다음과 같이 운영한다.

 

먼저, 강연은 환경 분야 전문가를 초청하여 각 도서관에서 진행되며, (중앙)생명에게 배운다: 생물연구자의 극지일기이원영 박사 (공도)기후위기 부의 대전환홍종호 교수 (공도)한반도는 지진으로부터 안전할까?홍태경 교수 (보개)나의 비거니즘 만화 보선 작가(비대면) (진사)그림책 속 은유의 힘오세나 작가 (아양)인간과 자연의 공존박병권 교수 등 다채로운 주제에 대한 깊이 있는 정보를 시민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특강은 에너지프로슈머·분리배출·업사이클링 등에 대해 학습하고 친환경 재료를 통한 만들기 수업으로 진행되어 초등학생과 성인을 대상으로 흥미로운 환경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그 밖에도 환경을 주제로 한 도서·원화·사진 전시와 참여활동 운영으로 도서관을 방문하는 시민에게 다양한 방법으로 환경보호에 대한 중요성을 전달한다.

 

강연 및 특강은 사전 접수를 통해서만 참여할 수 있으며, 사전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안성시 도서관 홈페이지(apl.go.kr) SNS(인스타그램, 밴드, 페이스북)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423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김학용후보 배너
윤종군후보 배너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고향사랑 기부제'
안성 하우스토리 퍼스트시티
한경국립대학교
넥스트팬지아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만복식당
우리광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