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3-31 12:32:55
기사수정

 

▲ 안성시 도서관에서는 어르신들이 책 읽어주는 ‘경기은빛독서나눔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우리타임즈 = 이정경 기자] 안성시 도서관에서는 어르신들이 책 읽어주는 경기은빛독서나눔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경기은빛독서나눔이는 독서지도사 또는 책놀이지도사 자격증을 소지한 안성시 거주 만56세 이상 ~ 76세 이하 어르신을 관내 지역아동센터, 보육기관 등에 파견하여 어르신들의 일자리창출 및 정보취약계층의 독서활동을 돕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오는 4월부터 10월까지 총 13개 기관에 12명의 어르신들이 2회 방문, 2시간씩 파견되어 독서환경이 열악한 아동을 대상으로 책 읽어주기 및 독후활동을 지도할 예정이다.

 

본 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이 그동안 쌓아온 지식과 경륜을 바탕으로 아이들에게 책읽기의 즐거움과 독서습관을 길러주고, 정서함양 및 세대 간의 친밀감을 형성하는 등 독서문화 확산에 커다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경기은빛독서나눔이 사업 관련 궁금한 사항은 안성시 중앙도서관 운영팀(031-678-5318)으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를 받을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423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고향사랑 기부제'
한경국립대학교
넥스트팬지아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만복식당
우리광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