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4-06 13:10:14
기사수정

내 인생 이야기가 그림책으로 탄생하는 순간

 

▲ 안성시 보개도서관 내 책문화센터에서는 개인적 경험이 많은 어르신들의 인생 이야기를 그림책으로 만드는『내 인생 그림책 만들기』프로그램을 4월부터 9월까지 안성시노인복지관에서 운영한다.

[우리타임즈 = 이정경 기자] 안성시 보개도서관 내 책문화센터에서는 개인적 경험이 많은 어르신들의 인생 이야기를 그림책으로 만드는내 인생 그림책 만들기프로그램을 4월부터 9월까지 안성시노인복지관에서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보개도서관 책문화센터와 안성시노인복지관이 함께하는 특화프로그램으로 나의 인생을 되돌아보고 한 권의 그림책으로 만들어보자는 의미로 기획되었고, 2022년도 안성시노인복지관 인생노트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르신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자서전 쓰는 것이 막연하고 어렵게 느껴질 수 있지만 그림책은 초보자도 쉽게 접근할 수 있어 참여의 문턱을 낮췄고, 창의적인 활동을 통한 잠재적 재능 발견의 기회가 될 수 있어 어르신들의 관심과 참여도가 높았다.

 

앞으로의 일정은 4월부터 7월까지 매주 수요일 이야기 수집 및 그림 강좌를 진행하고, 8월에 편집 및 인쇄를 거쳐 9월에 그림책 작품전시회도 가질 예정이다.

 

보개도서관 책문화센터는 20215월에 개관하여 책 만들기 프로그램을 통해 첫 해에 37, 2022년에 22권의 책이 만들어졌다. 각자의 개성이 듬뿍 실린 이 책들은 현재 공공도서관 6개관에 순회전시 중이다.

안성시 도서관 관계자는 한 권의 그림책에 어떤 인생들이 담겨질지 기대가 되고, 자신의 인생을 기록하고 책으로 만드는 과정을 통해 인생의 활력을 얻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안성시 도서관이 시민과 함께 만드는 도서관으로 도약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도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보개도서관(031-678-5332), 안성시노인복지관(031-674-0794)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430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고향사랑 기부제'
한경국립대학교
넥스트팬지아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만복식당
우리광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