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5-12 14:22:37
기사수정

조선 미술 분야 최고의 도슨트 탁현규 작가와 떠나는 한국 고미술 탐험

 

▲ 안성시 중앙도서관에서는「아름다운 우리 옛 그림」인문학 강연을 5월 26일 금요일 오후 7시 30분에 중앙도서관 2층 다목적홀과 온라인 강연플랫폼 ZOOM에서 대면·비대면으로 동시 진행한다.

[우리타임즈 = 이정경 기자] 안성시 중앙도서관에서는아름다운 우리 옛 그림인문학 강연을 526일 금요일 오후 730분에 중앙도서관 2층 다목적홀과 온라인 강연플랫폼 ZOOM에서 대면·비대면으로 동시 진행한다.

 

이번 강의는 조선의 3대 천재화가가 남긴 그림을 만나는 놀라운 과거 여행으로 겸재 정선, 단원 김홍도, 혜원 신윤복의 그림을 보면서 조선의 고미술을 탐구하고 그림 속 조상들의 모습에서 우리의 모습을 발견해보는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강연자로 나서는 탁현규 작가는 기획하는 전시마다 흥행을 이루었던 조선 미술 분야 최고의 도슨트로 미술사 전공 문학박사, ()간송미술관 연구원, KBS <</span>천상의 컬렉션> 감수를 거쳐 현재 여러 대학에서 한국 미술사 강연을 하고 있는 고미술사 전문가다.

 

안성시 관계자는 이번 인문학 강연을 통해 시민 여러분들이 한국의 미술에 대해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시길 바라며, 도서관이 소장중인 관련 자료들도 많이 이용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 더불어 실제 강연을 온라인으로 송출하여 물리적인 제약으로 참여하지 못했던 시민들의 지적 갈증이 조금이나마 해소되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모집 대상은 시민 누구나이며, 대면·비대면 100명씩 총 200명을 426일 오전 9시부터 접수 중이며, 참여 신청 및 기타문의는 안성시 도서관 홈페이지(apl.go.kr) 및 전화(031-678-5313)를 통해 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477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김학용후보 배너
윤종군후보 배너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고향사랑 기부제'
안성 하우스토리 퍼스트시티
한경국립대학교
넥스트팬지아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만복식당
우리광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