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5-25 08:47:38
기사수정

쿠팡 임원진, 안성시민들께 죄송현장 찾아 문제점 확인 후, 대안 검토할 것

최혜영, “교통·치안 등 대형사고 이어질까 우려상생 대안 마련해야

 

▲ 더불어민주당 최혜영 국회의이 쿠팡(주) 임원진을 직접 만나 지역주민 민원이 잇따르고 있는 안성 소재 쿠팡 물류센터 차량 불법 주정차 문제의 심각성을 설명하고, 주차장 신설 등 해결책 마련을 촉구했다.

[우리타임즈 = 김영식 기자] 더불어민주당 최혜영 국회의원(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5/24() 쿠팡() 임원진(추경민 부사장, 김재훈 전무)을 직접 만나 지역주민 민원이 잇따르고 있는 안성 소재 쿠팡 물류센터 차량 불법 주정차 문제의 심각성을 설명하고, 주차장 신설 등 해결책 마련을 촉구했다.

 

최혜영 의원은 이날 면담에서 안성시 소재 물류센터 인근에서 발생하는 불법 주정차 민원을 상세하게 설명했다. 최 의원은 쿠팡 물류센터 관련한 민원청취를 위해 임원진들이 적극적으로 협조해주셔서 감사하다. 안성시에는 쿠팡의 대형물류센터가 죽산면 뿐 아니라 원곡면, 일죽면, 미양면에 8곳이나 운영중이다.

 

물류 작업이 없는 오전~저녁 시간에는 주택가 인근 도로에 대형 화물차, 통근버스를 주차하고 있는 경우가 많아서 보행안전 위협, 차량 정체, 치안 사고 가능성에 대한 주민들의 민원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심야~새벽시간대는 물류센터로 진입하려는 대형 화물차들이 주택가 인근 도로에 정차하면서 이로 인한 소음, 매연 민원까지 발생하고 있다.”라고 설명하며,

 

물류센터에 오는 대형 화물차, 통근버스가 주택가 인근 도로에 불법 주·정차하지 않도록 주차장 확보 등의 대책이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쿠팡 임원진은 안성시민 여러분께 불편을 드린 점 사과드린다.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문제점을 상세히 확인하고 관계부서와 공유하여 대안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최혜영 의원은 쿠팡 뿐 아니라 안성시에 들어와 있는 물류센터들로 인해 인근 주민들의 피해호소가 지속되고 있다. 주차장 확보 등 기업과 주민이 함께 상생할 수 있는 대안을 시급히 마련할 필요가 있다. 다른 물류센터들에 귀감이 될 수 있도록 쿠팡이 이런 문제들에 선제적으로 대안을 마련해주시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495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고향사랑 기부제'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