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5-26 12:18:57
기사수정

 

▲ 안성시는 체계적인 공유재산 관리를 위해 오는 9월까지 토지 23,355필지와 건물 308동에 대하여 ‘2023년 공유재산 실태조사’를 실시한다.

 

[우리타임즈 = 김영식 기자] 안성시는 체계적인 공유재산 관리를 위해 오는 9월까지 토지 23,355필지와 건물 308동에 대하여 ‘2023년 공유재산 실태조사를 실시한다.

 

각 재산관리관(각 부서 공유재산 담당자)은 무단 점유, 불법 시설물 설치 확인, 원상 훼손 등 위법 사항을 조사하여 원상복구 명령, 변상금 부과, 사용허가 및 대부 계약 체결 등 행정조치를 통해 공유재산의 적법한 활용에 중점을 둘 예정이다.

 

또한, 건축물대장 현황과 공유재산 관리대장 현황 간 불일치 재산을 확인하여 누락 건물 입력, 처분 대상 건물 조사 후 건축물대장 말소 처리 등 정확한 건물 현행화를 통해 공유재산 관리대장의 정확도를 높이고, 유휴재산 활용을 계획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안성시 공유재산에 설치된 철탑, 고압선 등에 대한 선하지 전수조사를 병행하여 변상금 부과 및 대부계약 체결 계획을 세워 재산권 확보를 통한 재산 보호 및 세수 증대를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실태조사를 통해 우리 시 공유재산 관리대장의 정확도를 높여 투명하고 체계적인 공유재산 관리를 도모하고, 시민들의 공유재산 사용에 대한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498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고향사랑 기부제'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