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5-31 17:04:30
기사수정

본격적인 폭염 대비, 안성시보건소 온열질환 감시 강화

 

▲ 안성시보건소는 지난 20일부터 오는 9월 30일까지 온열질환 응급감시체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우리타임즈 = 이정경 기자] 안성시보건소는 지난 20일부터 오는 930일까지 온열질환 응급감시체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온열질환 감시체계는 참여 의료기관인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과 안성성모병원에서 온열질환으로 진단 또는 치료, 사망한 경우에는 보건소에 보고하고 보건소에서는 경기도로, 경기도에서는 질병청으로 보고하게 된다.

 

온열질환은 열에 장시간 노출된 경우 발생하는 질환으로 종류에는 열사병, 열탈진, 열경련, 열실신, 열부종 등이 있으며, 두통, 어지러움, 근육경련, 피로감, 의식 저하 등의 증상을 보인다.

 

온열질환에 의해 응급상황에 처했을 경우에는 119에 신고를 한후, 환자를 그늘에 누이고 옷을 느슨하게 하고 물을 적셔서 환자 몸믈 시원하게 해준 다음 부채나 선풍기 등을 이용하여 몸을 식히고 의식이 있는 경우에는 시원하고 깨끗한 물을 마시도록 하면 된다. , 환자가 의식이 없는 경우에는 환자에게 음료를 마시도록 하는 것은 삼가해야 한다.

 

또한, 온열질환이 심하지 않은 경우에는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적절한 치료를 받으면 된다.

 

온열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햇볕을 피하고 그늘에서 시원하게 지내기, 깨끗하고 시원한 물 자주 마시기, 더운 시간대에는 활동을 자제하고 휴식하기 등을 실천하면 온열질환을 충분히 예방할 수 있다.

 

나경란 보건소장은 온열질환이 유행하는 여름철에 응급실을 통한 24시간 온열질환 감시체계를 강화하고 신속한 의료체계를 가동, 매일보고를 통해 온열질환자 발생현황에 대한 모니터링 및 신속한 정보공유로 시민의 건강 피해발생 최소화 및 예방활동 등을 유도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504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김학용후보 배너
윤종군후보 배너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고향사랑 기부제'
안성 하우스토리 퍼스트시티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