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6-07 12:33:29
기사수정

8월말까지 산림병해충 예찰·방제대책본부운영

 

▲ 안성시는 다가오는 6월부터 8월까지 관내 산림보호를 위한 ‘산림병해충 예찰·방제대책본부’를 운영할 계획임을 밝혔다.

[우리타임즈 = 김영식 기자] 안성시는 다가오는 6월부터 8월까지 관내 산림보호를 위한 산림병해충 예찰·방제대책본부를 운영할 계획임을 밝혔다.

 

시는 산림병해충이 집중 발생하는 6~8월 여름철 기간동안 산림병해충 예찰·제대책본부를 운영하여 산림 피해를 방지하고 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자 지속적인 예찰조사와 적기 방제사업 추진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예찰·방제대책본부는 기동단속을 통한 산림병해충 조기 발견 산림병해충 방제지원 유관기관과의 협조를 통한 합동방제 체계 구축 지역주민에 대한 산림병해충 관련 홍보 주민신고제도 운영 등의 주요 업무를 수행한다.

 

특히 최근 전국적으로 확산되어 주민들에게 많은 피해를 주는 미국선녀벌레, 갈색날개매미충, 미국흰불나방 등 돌발·외래병해충에 대해 집중 방제를 실시하고, 산림과 농경지에서 동시 발생해 피해를 주는 병해충에 대해 농업기술센터와 공동 방제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솔잎혹파리, 참나무시들음병 등 산림병해충 또한 적극 방제할 방침이다.

 

안성시 관계자는 산림병해충의 조기 발견·방제를 위해 산림병해충 혹은 병해충에 의한 피해가 의심되는 나무를 발견하면 즉시 시청 산림녹지과 산림보호팀(031-678-2573)으로 신고해달라고 당부했다.

 

기타, 산림병해충 예찰·방제대책본부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청 산림녹지과 산림보호팀(031-678-2571~3/Fax 031-678-2569) 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511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김학용후보 배너
윤종군후보 배너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고향사랑 기부제'
안성 하우스토리 퍼스트시티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