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4-10 15:57:10
기사수정


▲ 안성시보건소(소장 박창양)는 4월 2일부터 5월 7일까지 6주간 ‘의료기관으로 찾아가는 금연클리닉’을 운영한다.


안성시보건소(소장 박창양)는 4월 2일부터 5월 7일까지 6주간 ‘의료기관으로 찾아가는 금연클리닉’을 운영한다.

 

금연클리닉은 매주 화요일 오후 2시 30분부터 성모병원, 금요일 오전 10시 30분부터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에서 운영되며, 기존 사업체 대상 이동금연클리닉과 동일한 9회차 6개월 과정으로 진행된다.

 

금연을 원하는 장기 입원환자 및 외래환자뿐만 아니라 보호자, 직원, 보건소 방문이 어려운 인근 시민들까지 이용 가능하며, 금연에 필요한 패치 및 행동 강화 물품 등을 무료로 지급받을 수 있다.

 

보건소관계자는 “의료기관의 이동금연클리닉 운영을 통해 상담자 중 금연 약 처방이 필요한 경우 병원으로 바로 연계될 수 있고, 반대로 흡연으로 인한 유병 환자들을 금연상담으로 연계할 수 있다.”며, “시민들의 금연성공 및 건강증진에 기여하기위해 앞으로 지역 의료기관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아울러 평일 보건소나 병원으로도 방문이 어려운 소외계층 소수의 금연결심자를 위하여, 안성맞춤지역자활센터의 굼벵이농장과 친환경팜, 안성시노인복지관을 찾아가 취약계층의 시민들에게 금연할 수 있는 기회와 여건을 제공하고 자기 주도적인 건강관리의 기본을 갖출 수 있도록 적극적 행정을 펼쳐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1018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태호
이용성 위원장
진보당 김지은
2024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들머리
2024 안성시청소년종합예술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