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정원박람회, ‘미니정원 경진대회’참가자 모집 - 10.7 안성맞춤랜드에서 열려… 경기정원박람회장에 전시
  • 기사등록 2015-10-01 16:34:57
기사수정

경기도와 경기농림진흥재단(대표이사 최형근)은 오는 10월 7일 안성맞춤랜드 남사당전수관 소광장에서 ‘미니정원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 2014년 정원 경진대회에 참여하여 미니 정원을 꾸미고있는 시민들

이번 행사는 생활 속 정원문화를 확산하고 시민이 직접 정원문화박람회에 참여하는 행사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미니정원은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생활소품, 재활용품, 정원용품 등을 이용해 아이디어를 접목해 조성하는 작은 정원을 말한다. 유리병에 식물을 넣어 만든 테라리움, 접시를 활용한 디시가든, 벽에 매다는 행잉가든 등 종류가 다양하다.

참가자들은 당일 개별적으로 재료를 준비해와 오전 10시부터 1시까지 현장에서 미니가든을 만든다. 경진대회에 참가하는 재료비는 실비보상으로 1인당 10만 원까지 지원해준다.

▲ 입상자에게는 안성시장상이 수여되며, 수상작뿐만 아니라 모든 작품은 남사당전수관 2층 로비에 박람회 기간 동안 전시된다.

완성된 작품은 관련 전문가 4인으로 구성된 심사단이 10월 7일 14시부터 제작 전과정에 걸친 심사를 통해 최우수상 1점, 우수상 2점, 장려상 3점 등 총 6점의 수상작을 선정하게 된다.

입상자에게는 안성시장상이 수여되며, 수상작뿐만 아니라 모든 작품은 남사당전수관 2층 로비에 박람회 기간 동안 전시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개인 또는 단체는 재단 홈페이지(greencafe.gg.go.kr)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받아 작성하여 이메일(nohgch@naver.com) 또는 팩스(031-677-8336)로 신청하면 된다. 개인 누구나 참가할 수 있고, 65명(팀)까지 접수 받는다.

이번 공모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경기농림진흥재단 녹화사업부(031-250-2733)로 문의하면 자세한 내용을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제3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는 10월 8일부터 11일까지 안성시 안성맞춤랜드에서 개최되며, 경기도와 안성시가 주최하고 경기농림진흥재단이 주관하는 행사로, 정원문화와 관련된 다양한 체험 및 전시행사 등을 즐길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103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칠장사 산사음악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넥스트팬지아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만복식당
우리광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