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5-26 17:51:53
기사수정

직업세계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미래형 인재육성 도모

100여개 이상 프로그램 동시 운영,,,3,000여명의 학생 및 시민들 참여


▲ 안성시(시장 우석제)와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최기옥)은 25일 오전 10시부터 한경대학교에서 ‘학생의 꿈이 존중되는 행복한 미래교육’을 주제로 학생․학부모․교원 및 안성시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제 5회 안성맞춤 진로박람회를 개최했다.


안성시(시장 우석제)와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최기옥)은 25일 오전 10시부터 한경대학교에서 ‘학생의 꿈이 존중되는 행복한 미래교육’을 주제로 학생․학부모․교원 및 안성시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제 5회 안성맞춤 진로박람회를 개최했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한 안성맞춤 진로박람회는 양성중학교의 사물놀이 공연을 시작으로 ▲대입설명회(교사), 대입안내 및 특강, 학과체험 ▲고입정보관 ▲진로진학 상담관 ▲직업체험관(23개) ▲전문직업인과의 만남(32개) ▲중․고교 동아리 중심의 창의체험관(52팀) ▲나눔이 있는 프리마켓 ▲중․고교 동아리 댄스 및 노래공연 무대인 꿈․끼 발표 등 100여개 이상의 부스에서 프로그램이 동시에 운영되어 3,000여명의 학생 및 학부모와 안성시민들 참여하며 성황리에 진행됐다.

 





이날 박람회에 참여한 안성중 2학년 학생(14)은 “기대한 것 보다 다양하고 활동할 수 있는 진로 체험 프로그램이 많아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으며, 두 자녀와 함께 진로박람회를 찾은 학부모는 “작년에 이어 두 번째 참여인데 유치원, 초등학생 아이가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다양해져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최기옥 교육장은 “제5회 안성맞춤 진로박람회가 학생들이 자신들만의 꿈과 끼를 발견하고 진로탐색역량을 키우는 기회가 되며, 이를 통해 학생의 꿈이 성장하는 안성맞춤 진로교육 활동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안성시 진로진학관계자는 “앞으로 맞춤형 진로교육을 통해 주도적으로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는 우수인재 육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히면서 “이번 박람회가 더 큰 꿈을 향해 비상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청소년들의 올바른 진로 설계를 통해 개개인의 꿈과 끼를 실현할 수 있는 이번 진로 박람회는 다양한 진로활동을 통해 변화하는 직업세계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미래형 인재육성 도모를 위해 마련됐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1057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2024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들머리
2024 안성시청소년종합예술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칠장사 산사음악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