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6-17 11:51:01
기사수정


▲ 안성시는 오는 22일에서 23일까지 1박 2일 동안 충남 서산시, 태안군 일원에서 드림스타트 가족캠프 ‘우리가족 인싸여행’을 실시한다.(사진은 기사와 관련 없음)


안성시는 오는 22일에서 23일까지 1박 2일 동안 충남 서산시, 태안군 일원에서 드림스타트 가족캠프 ‘우리가족 인싸여행’을 실시한다.

 

이번 가족캠프는 생활의 어려움으로 가족여행 경험이 부족한 가정에 소중한 추억을 선사하여 정서적 지지자원을 마련해주고자 기획됐으며, 안성시 관내 16가구, 총 65명의 가족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캠프 프로그램은 갯벌 조개캐기 체험, 카트 체험, 빛축제 관람, 쥬라기 박물관 관람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가족과 함께하는 여행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됐다.

 

시 관계자는 “이번 캠프가 아동의 정서발달, 양육자들의 기분환 및 아이들과의 소통, 공감 확대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좋은 곳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가족들이 행복을 충전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안성시 드림스타트는 관내 모든 아동의 동등한 출발기회를 보장하고자 만0세(임산부)부터 만12세 취약계층 아동 및 가족을 대상으로 통합사례관리를 제공하고, 4개 분야 ▲신체·건강▲정서·행동▲인지·언어▲부모·가족의 다양한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1075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태호
이용성 위원장
진보당 김지은
2024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들머리
2024 안성시청소년종합예술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