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道, 안성비단잉어와 18일 비단잉어 품평회 개최 - 자체 생산 황금 비단잉어 치어 3천 마리 첫 유상 분양
  • 기사등록 2015-10-13 23:38:33
기사수정



경기도해양수산자원연구소와 안성비단잉어는 오는 18일 오전 9시 안성시 공도읍 안성비단잉어 양어장에서 비단잉어 품평회를 갖는다.

중국에서 유래된 비단잉어는 색상, 무늬, 희귀성 등을 기준으로 마리당 수천만 원을 호가하는 고부가가치 관상어다.

해양수산자원연구소와 안성비단잉어는 17일 출품작을 대상으로 심사를 실시한 후 18일 수상자 발표와 일반 공개 전시를 실시하게 된다. 

김동수 경기도해양수산자원연구소장은 “질 높은 비단잉어 개발·보급과 관상어 산업 발전을 위해 품평회를 개최하게 됐다“며 “앞으로 비단잉어의 양식기술 개발과 동시에 다양한 종류의 비단잉어를 자체 생산해 희망어가에 보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해양수산자원연구소는 지난달 처음으로 자체 생산한 황금 비단잉어 치어 3천 마리를 도내 양어장 3곳에 유상 분양했다. 

한편, 해양수산자원연구소와 안성비단잉어는 지난달 18일 협약식을 갖고 비단잉어 양식기술개발, 질병연구, 품평회 개최 등을 공동 수행하기로 합의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112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맞춤여성합창단 제 10회 정기연주…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제224회 안성시의회 제1차 정례회
한경국립대학교
김영기 대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