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10-20 18:24:51
기사수정


▲ 안성시보건소는 뇌병변장애인, 퇴행성질환자, 거동불편자를 위한 재활운동교실과 가정방문 재활운동 서비스를 실시해 호응을 얻고 있다.


안성시보건소(소장 태춘식)는 뇌병변장애인, 퇴행성질환자, 거동불편자를 위한 재활운동교실과 가정방문 재활운동 서비스를 실시해 호응을 얻고 있다.


보건소 재활운동실에서는 전문 작업치료사의 재활운동 외에도 요가, 종이접기, 건강측정 등 재활프로그램을 주3회 운영하고 있으며 또한 휠체어, 목발 등 재활기구를 필요로 하는 시민들에게 재활보조기구도 무료로 대여하고 있다


특히 지난 4월부터는 노인복지회관과 연계하여 보건소 작업치료사가 매주 1회씩 직접 방문하여 뇌병변장애인, 퇴행성질환자 25여 명에게 찾아가는 재활운동교실을 15회 운영했으며 12월말까지 10회기 진행될 예정이다.


보건소를 이용하는 뇌병변장애인 최모씨는 “재활실에 나와서 재활운동과 프로그램을 참석하면서 같은 장애를 가진 사람들과 만나 정보를 교환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 감사하다”고 말했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의료사각지대의 허약노인 및 장애인들에게 다양한 재활프로그램을 운영해 건강하고 활기찬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보건소 재활운동실에 대한 문의는 방문보건팀 재활운동실(☎678-5749)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117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태호
이용성 위원장
진보당 김지은
2024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들머리
2024 안성시청소년종합예술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