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e-배움터 ‘홈런’서 자유학기제 진로교육 받으세요 - 중학교 1학년 ‘자유학기제’ 대비 과정, 道교육청과 연계 운영
  • 기사등록 2015-10-23 08:32:29
기사수정


▲ 경기도가 국내 최초로 중학생 자유학기제를 대비한 진로교육 사이버 콘텐츠를 개발하고 경기도교육청과 연계 서비스한다.



경기도가 국내 최초로 중학생 자유학기제를 대비한 진로교육 사이버 콘텐츠를 개발하고 경기도교육청과 연계 서비스한다.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도민 온라인교육사이트 ‘홈런target=`_blank`>(www.homelearn.go.kr)’은 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진로교육 과정 ‘나의 길을 찾아서, 진로 찾기’를 개설했다고 21일 밝혔다.

센터에 따르면 이 교육은 중학생들에게 자기에게 가장 소중한 것과 강점이 무엇인지, 어떤 것에 흥미를 느끼는지 등 스스로 성찰의 기회를 제공한다. 아울러 자신에게 맞는 직업을 찾고 비전과 사명, 진로 목표를 설정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도내 중학교 1학년의 ‘자유학기제’를 대비한 과정으로 경기도교육청과 연계 운영되므로 필요 시 수료증을 각 학교에 제출하면 생활기록부에 ‘진로활동 15시간’으로 기록된다. 교육은 홈런에 회원가입만 하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자유학기제란 학생들이 시험 부담에서 벗어나 꿈과 끼를 찾을 수 있도록 진로탐색 등 다양한 체험활동이 가능하도록 교육과정을 유연하게 운영하는 제도다. 올해는 희망학교를 중심으로 운영되고 2016년에는 도내 모든 중학교에서 시행된다. 

이번 교육과정에 대해 도 교육청 이재정 교육감은 “자유학기제 운영을 통해 학생들의 삶을 통찰해 볼 수 있는 과정을 개설해 매우 고무적이다”라고 평가했다. 

한편 경기도 e-배움터 홈런(www.homelearn.go.kr)은 경기도가 운영하는 무료 온라인교육사이트로 외국어, 자격증, 정보화, 생활취미, 경영, 가족친화, 다문화 등 무려 800여 종의 다양한 콘텐츠를 365일 24시간 제공하는 국내에서 가장 큰 규모의 공공e-러닝사이트이다.

홈런은 이번 중학생 진로과정 외에도 학부모들을 위한 ‘우리아이 진로스토리 만들기’ 및 ‘청소년 스트레스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청소년 우울증의 원인과 대처방법’,‘ 청소년 자살충동 잠재우기’ ‘청소년 왕따 문제 해결하기’ 등의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120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맞춤여성합창단 제 10회 정기연주…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제224회 안성시의회 제1차 정례회
한경국립대학교
김영기 대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