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2-18 09:10:55
기사수정

민주당, 한국당, 바른미래당, 정의당, 민중당 등에서 예비후보 등록 예상


▲ 제21대 국회의원 출마 예정자들이 속속 출마 의사를 밝히고 있는 가운데 예비후보 등록이 시작됐다. (왼쪽부터 이규민, 임원빈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


[우리타임즈 = 김영식 기자] 제21대 국회의원 출마 예정자들이 속속 출마 의사를 밝히고 있는 가운데 예비후보 등록이 시작됐다.

 

등록 첫 날인 지난 17일 더불어 민주당 이규민(51세) 전 수원월드컵 재단 상임이사 및 사무총장과, 임원빈(44세) 전 더불어 민주당 안성시지역위원회 위원장이 안성시 선거구에 예비후보로 등록해 지역 정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규민 예비후보는 51세로 동국대학교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했다. 전 20대국회의원선거 더불어민주당 후보와 전 수원월드컵재단 상임이사 및 사무총장을 역임했으며, 1건의 전과기록이 있는 것으로 공개됐다.

 

임원빈 예비후보는 44세로, 연암축산원예대학(현 연암대학교) 축산과를 졸업했다. 전 더불어민주당 안성시지역위원회 위원장과 전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부의장을 역임했으며, 전과는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선관위에 예비후보자로 등록하면 공식 선거운동이 시작되기 전이라도 정해진 범위 내에서 선거운동을 할 수 있다. 선거사무소 설치는 물론 선거운동용 명함 배부, 어깨띠와 표지물 착용, 전화 통화로 직접 지지 호소, 선거구 내 세대수의 10% 범위 내 예비후보자 홍보물 1종 발송 등의 선거운동이 가능하다.

 

또 예비후보자는 후원회를 설립하고 1억5000만원까지 후원금도 모금할 수 있다. 예비후보 등록과 관련, 공무원 등 입후보 제한직에 있는 사람은 선거일 전 90일인 내년 1월 16일까지 자리에서 물러나야 한다.

 

예비후보 등록을 시작으로 선관위는 본격적인 선거 업무를 개시한다. 내년 3월 26~27일 이틀간 후보자 등록 신청을 받게되며, 3월 16일까지 재외선거인명부를, 4월 3일 선거인명부를 확정한다. 4월 10~11일 사전투표를 거쳐 15일 본 투표가 진행된다.

 

한편 제21대 국회의원선거 120일 전인 17일, 예비후보 등록과 함께 사실상 선거운동이 시작됐으며, 21대 총선과 동시에 치러지는 안성시장 재선거는 선거기간 개시일 전 90일인 내년 1월 3일부터 예비후보 등록이 가능하다.

 

첫날 민주당 소속 2명의 21대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등록한 가운데 민주당, 한국당, 바른미래당, 정의당, 민중당에서 예비후보 등록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며, 본지와의 통화에서 21대 국회의원선거 출마 의사가 확인된 출마예상자는 더불어 민주당 양승환·이규민·임원빈·홍석완, 자유한국당 김학용, 바른미래당 이상민, 민중당 김익영 등으로 확인됐다.

 

예비후보 등록이 시작된 이날 안성시 지역구를 놓고 21대 국회의원선거에 임하는 각 당 후보들의 대결구도가 벌써부터 초미의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1207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