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1-30 17:43:33
기사수정


▲ 안성맞춤시니어클럽은 지난 21일 노인일자리 창출과 고령인구의 사회참여활동 지원을 통한 사회적 가치실현에 공동 노력하기로 했다.


[우리타임즈 = 이정경 기자] 안성맞춤시니어클럽은 지난 21일 노인일자리 창출과 고령인구의 사회참여활동 지원을 통한 사회적 가치실현에 공동 노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안성맞춤시니어클럽과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은 노인일자리 사업 프로그램의 개발 및 양 사업장의 기본적인 인프라 활용에 관하여 적극 협력·협조키로 다짐했다.

 

안성맞춤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 시설맞춤이 사업에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은 안성종합운동장, 안성시체육관, 국민체육센터, 안성맞춤캠핑장 등 공공시설물의 환경개선 활동을 통해 쾌적한 시설을 만들어 안성시 노인일자리 창출 및 확대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게 되었다.


안성맞춤시니어클럽 이종숙관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안성지역 노인일자리 사업 활성화에 도움을 주신 안성시시설관리공단에 감사드린다고”고 전했다.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최갑선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적극 협력하여 안성시 어르신들의 일자리 확충과 지역사회 공헌활동 활성화를 위해 아낌없는 노력과 적극적인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성맞춤시니어클럽은 노인일자리 전담기관으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노인 일자리사업 추진을 위해 설치된 기관으로, 사단법인 안성시새마을회에서 안성시청의 수탁을 받아 9월 1일에 개소했다.


안성맞춤시니어클럽은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으로 공익형(환경지킴이, 3R자원지킴이, 보건소지킴이, 시설맞춤이, 도담 노노케어, 작은도서관, 클린아파트), 사회서비스형(보육시설도우미, 노인시설도우미), 시장형(금빛다방, 은빛재단사, 안성맞춤시골농가, 녹색재활용사업단) 외 취업알선형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안성맞춤시니어클럽 자세한 사업은 홈페이지(http://안성맞춤시니어클럽.com/)에서 확인 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124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고향사랑 기부제'
한경국립대학교
공도독서실
설경철 주산 암산
만복식당
산책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