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4-24 07:45:03
기사수정
[편집자주] 본지에서는 지난 4월 15일 진행된 안성시장재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나서 당선된 김보라 안성시장에게 5개의 질문을 바탕으로 서면인터뷰를 진행했다. 김 시장의 당선소감과 함께 안성시장으로서 안성발전에 대한 생각 등을 들어보았다.

“저는 지금의 초심, 늘 잊지 않겠습니다.”

평택삼성 반도체, 용인 SK하이닉스 배후 산단 조성에 총력 기울일 것

7대 대표공약 및 풍요롭고 살기 좋은 安城위해 25대 과제 수행할 것


▲ 김보라 안성시장


질문 1. 당선소감과 선거결과를 어떻게 받아들이는지?

 

시민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안성시장 당선을 기쁘고 무겁게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이제는 선거 시기 저에 대한 지지여부와 상관없이

저는 19만 안성시민 모두의 시장임을 잊지 않겠습니다.

 

질문 2. 오늘의 당선이 있기까지 어떤 노력을 기울였나?

 

지금까지 지역사회단체에서 몸담아 활동한 사항을 시민여러분께서 높이 평가해 주셨다는 생각입니다.

 

1994년부터 안성의료생협에서 활동하며 27년간 따듯한 공동체를 만들어 왔고 최근에는 대통령직속 일자리위원회 사회적경제위원회 전문위원으로 활동하여 시민여러분들께서 시민사회활동 전문가로서 인정을 해 주셨습니다.

 

지난 9대 경기도의회 도의원 활동으로 제 생각을 펼칠 수 있었고, 오늘의 안성시장 당선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시민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질문 3. 안성시장으로서 타 지자체와 다른 특별정책은 무엇인가?

 

안성시는 경기도 최남단에 위치하여 수도권 중에서는 가장 소외된 지역입니다. 평택의 삼성반도체 산업단지와 용인의 SK하이닉스 등 주변지역은 발전하고 있는데 안성시민들께서 상대적 박탈감을 느끼실 겁니다.

 

제 7대공약 중 한 가지인 평택삼성 반도체, 용인 SK하이닉스 배후산단을 조성해 우리 안성이 경기 남부권 반도체 클러스터에 편입 되도록 추진하겠습니다.

 

또한 안성 폴리텍 대학과 연계하여 산학협력을 추진하고 안성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질문 4. 안성발전을 위해서는 어떤 일을 우선해 추진할 것인가?

 

취임사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시민여러분께 약속드린 공약사항을 최우선적으로 추진할 것입니다. 공약사항은 7대 대표공약, 풍요로운 안성을 위한 혁신 10대 과제, 살기 좋은 안성을 위한 15대 과제로 모두 소홀함 없이 추진하겠습니다.

 

코로나 19로 힘들어하시는 안성시민들을 위한 민생추경은 이미 시작되었습니다. 사업계획을 꼼꼼히 수립하고 차질 없이 진행되도록 준비하겠습니다.

 

더불어 안성발전을 위해서는 우리 모두의 인식 개선이 우선 되어야 합니다. 최근 안성시민과 공직자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보면 안성의 가장 큰 발전 저해 원인으로 “보수적 지역성”을 꼽았습니다.

 

시장만 잘해도 안성은 눈부시게 발전할 수 있다고 여러 번 말씀드렸는데 이번 선거에서 보여주신 시민여러분의 뜻을 깊이 새겨 달라진 안성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질문 5. 안성시민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코로나19로 얼마나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십니까?

안성시가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안성시민들을 위한 대응사업을 최우선적으로 시행하겠습니다.

 

안성시는 지금까지 많은 어려움과 난제 속에서도 안성발전을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시민여러분께서 이번 선거를 통해 보여주신 의지대로 안성시의 변화와 혁신이 시작될 것입니다.

 

저는 지금의 초심, 늘 잊지 않겠습니다. 믿고 맡겨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1314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맞춤여성합창단 제 10회 정기연주…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제224회 안성시의회 제1차 정례회
한경국립대학교
김영기 대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