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16일부터 안성시 컨설팅 종합감사 실시 - 불합리한 제도, 규제 개선 발굴과 해결위한 사전 컨설팅감사
  • 기사등록 2015-11-15 15:32:07
기사수정


▲ 16일부터 26일까지 9일간 안성시와 포천시를 대상으로 정기 컨설팅 종합감사


경기도가 16일부터 26일까지 9일간 안성시와 포천시를 대상으로 정기 컨설팅 종합감사를 실시한다.

2015년도 연간 종합감사 계획에 따른 이번 감사는 위법.부당한 업무처리가 있었는지, 각종 시책에 예산낭비요인은 없는지를 살펴보는 시정 전반에 대한 기관운영 종합감사다. 도는 주민생활과 직결되는 민원‧복지‧환경‧도시건축 등 행정 전반에 대해 점검할 계획이다.

또한, 공직자의 무사안일과 소극적 업무처리 행태로 인한 주민피해 사례를 중점 감사하며, 업무처리 애로사항에 대해 감사 종료 전까지 사례별로 상담해 적극행정을 장려할 방침이다.

공개감사제도도 운영한다. 도는 감사 기간 중 생활주변에서 발생하고 있는 각종 인・허가 관련 부조리, 부당행위 등 주민생활에 불편을 초래하는 민생관련 모든 사항을 제보 받는다.

도는 2014년부터 시·군 행정 애로사항을 해결해 주는 컨설팅 감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특히 올해를 사전 컨설팅 감사제도의 정착 원년으로 삼아 적극행정 문화 확산, 기업애로와 도민 불편 해결을 위한 감사를 확대하고 있다.

전본희 도 감사관은 “감사기간 동안 업무 중 일어나는 불합리한 규제 및 사례를 적극 발굴하여 해결하는 컨설팅 감사를 통해 주민불편을 해소할 것”이라며 “공직자가 열심히 일하는 분위기 조성에 중점을 두고, 고의적 비위와 중과실에 대해서는 엄단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138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2024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들머리
2024 안성시청소년종합예술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칠장사 산사음악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