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점점 교묘해지는 보이스피싱 예방하려면 어떻게? - 경기도 ‘홈런’, 전자금융사기 피해예방 온라인교육과정 개설
  • 기사등록 2015-11-18 11:34:28
기사수정

▲ 경기도 온라인 교육사이트 ‘홈런’의 ‘일반인을 위한 방송통신서비스 피해예방’ 온라인 교육과정.



“방송통신 피해 예방은 ‘홈런’이 도와드립니다.”

경기도는 12일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도민 온라인교육사이트 ‘홈런http://www.homelearn.go.kr)’이 보이스피싱 예방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일반인을 위한 방송통신서비스 피해예방’ 온라인 교육과정을 개설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은 방송통신위원회가 개발한 교육과정으로 도민들은 교육을 통해 보이스피싱, 스미싱, 파밍 등 전자금융사기관련 피해사례와 예방법, 대처요령에 대해 배울 수 있다. 

또한 개인정보유출 및 명의도용, 핸드폰 데이터요금 등 통신정보이용료에 대한 피해예방부터 일상생활에서 숙지해야 할 핸드폰 분실·침수 시 대처법에 대해서도 가르쳐준다. 

교육과정은 총 1시간 분량으로 누구나 언제든지 무료로 스마트폰에서도 학습이 가능해 어르신들은 물론 청소년들도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관련 통계(금융감독원)에 따르면 2014년 기준 보이스피싱, 스미싱, 파밍 등 통신서비스 관련 피해액은 1222억 원으로 2013년 대비 469억 원(61.4%) 증가했다.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는 최근 점점 교묘해지는 전자금융사기 관련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방송통신위원회와 업무협약을 맺고 온라인교육을 추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용 문의는 경기도 e-배움터 홈런(http://www.homelearn.go.kr) 또는 1600-0999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140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정열의장
김진원
안성시장애인체육회
안태호
이용성 위원장
진보당 김지은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넥스트팬지아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만복식당
우리광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