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10-16 17:03:27
기사수정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 주민 건강동아리 역량 강화 교육 실시


▲ 공도 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난 13일부터 주민 건강동아리 역량 강화 교육으로 「노르딕 스틱을 이용한 건강걷기교실」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우리타임즈 = 김선숙 기자] 공도 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난 13일부터 주민 건강동아리 역량 강화 교육으로 「노르딕 스틱을 이용한 건강걷기교실」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교육은 노르딕 워킹 전문 강사를 초빙해 ▲노르딕 스틱 스트랩 착용법 ▲올바른 보행 동작 노르딕 스틱을 이용한 스트레칭 노르딕 워킹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노르딕 워킹이란 양손에 ‘노르딕 스틱(폴)’을 든 채 앞뒤로 흔들며 걷는 방법으로 부상 위험이 없고 목, 어깨, 팔, 가슴 등 상체 운동을 극대화해 우리 몸의 근육 중 90% 이상을 활용하는 전신운동이다.

 

또한, 신체 중심을 안정되게 잡아주고 관절의 부담을 주지 않아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적합한 운동으로 알려져 있다.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에 진행되는 걷기 교실은 11월까지 총 10회기로 운영되며, 이번 역량 강화 교육의 교육생들은 향후 생활터를 중심으로 노르딕 워킹을 통한 건강리더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공도 건강생활지원센터 관계자는 “민·관 건강실천 매개 역할을 하는 건강지도자를 육성해 매년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교육을 추진해 지역의 건강리더로 지속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지역주민을 발굴․양성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1456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