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10-27 16:40:41
기사수정

인권행정 발전을 위해 인권이론과 현장을 매개할 수 있는 인물 모집


▲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최갑선)은 인권경영위원회 업무의 운영 강화 및 내실화를 도모하고자 직능별 위원구성을 다양화하고 외부 전문가의 평가비중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우리타임즈 = 안명선 기자]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최갑선)은 인권경영위원회 업무의 운영 강화 및 내실화를 도모하고자 직능별 위원구성을 다양화하고 외부 전문가의 평가비중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여성, 장애인 등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표할 수 있는 자와 공단 유관기관 등 이해관계자를 대표할 수 있는 자를 대상으로 10월 23일부터 11월 5일까지 14일간 인권위원 2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모집은 위원회의 다양성 및 선출절차의 투명성, 시민사회의 참여성 강화를 위해 공개모집을 원칙으로 하고 그 외 인권문제에 관하여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이 있고 인권의 보장과 향상을 위한 업무를 공정하고 독립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사람, 현장경험과 학계, 공익활동 경험 등이 있는 추천 후보로 인권경영위원회를 구성할 예정이다.

 

또한 인권위원들은 인권계획 수립, 정책개선, 인권영향평가 요구 및 개선, 인권실태 조사 등의 심의·자문 역할을 맡게 된다.

 

모집 신청을 원하는 사람은 안성시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수집동의서를 받아 11월 5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위원선정은 인권에 관한 전문성과 경험을 중점으로 인권위원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인권위원들이 직접 심사위원으로 위원 선발에 참여하고 서류 심사를 통과한 후보자를 대상으로 이사장이 최종 선발하게 되며, 선발 최종 발표는 11월 12일로 선정된 위원들은 11월 내 위촉장을 받고 2년 간 본격적으로 활동하게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감사평가팀(070-8856-2309)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공단 인권경영위원회는 지난 2018년 발족하여 인권경영체계 수립, 인권행정 발전을 위한 인권영향평가 실시, 평가에 따른 인권개선 권고 등 인권리스크 사전 방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1465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