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친구야 도와줄게!” 청소년 금연상담사업 추진 - 안성시보건소,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청소년 금연사업 MOU체결
  • 기사등록 2020-11-05 18:11:03
기사수정


▲ 안성시보건소(소장 박창양)는 ‘친구야 도와줄게’라는 주제로 청소년 금연사업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하여 안성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업무협약을 5일 체결했다.


[우리타임즈 = 이정경 기자] 안성시보건소(소장 박창양)는 ‘친구야 도와줄게’라는 주제로 청소년 금연사업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하여 안성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업무협약을 5일 체결했다.

 

보건소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의 협업을 통해 중‧고등학생들의 흡연 원인인 가정불화, 교우관계, 성적비관, 불안 등과 같은 문제에 대한 전문상담을 진행하고, 청소년의 심리적 회복을 지원하여 성공적인 금연을 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청소년이 흡연을 하게 되는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한다.

 

청소년 금연사업은 금연상담을 희망하는 중‧고등학교에 금연전문상담사 2명과 심리전문상담사 2명이 한 팀을 이뤄 방문하며, 3개월 동안 주기적으로 상담을 진행하게 된다.

 

박창양 보건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청소년의 금연 성공률을 높이고, 심리적 위기상황에 있는 청소년을 조기 발굴하여 안성지역 중․고등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고자 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1476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2024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들머리
2024 안성시청소년종합예술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칠장사 산사음악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