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11-28 16:26:01
기사수정

안성의소대 대원 50여명 참석-소외된 이웃 150가구에 김장전달


▲ 안성소방서(서장 고문수) 의용소방대연합대는 지난 24일 지역사회에 나눔 인식을 확산시키고 나눔의 손길이 필요한 이들을 지원하기 위해 ‘2020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우리타임즈 = 안명선 기자] 안성소방서(서장 고문수) 의용소방대연합대는 지난 24일 지역사회에 나눔 인식을 확산시키고 나눔의 손길이 필요한 이들을 지원하기 위해 ‘2020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세가 좀체 줄어들지 않는 데다, 고춧가루・마늘 등 김장재료 값이 크게 오르면서 아예 김장을 담그는 것을 포기하는 소외된 이웃 150가구에 전달됐다.


쌀쌀한 추위 속에서 안성의용소방대연합대 대원 50여명이 참석해 사랑으로 김치를 버무리고 예쁘게 포장하여 가가호호 방문 정성이 가득 담긴 김장을 전달하며 어려운 이웃들의 안부를 살피기도 했다.

 

김선용 안성의용소방대연합회장은 “소방대는 언제나 안전과 봉사라는 단어가 생각나는 단체다.”라며 “오늘 담근 이 김치들이 어려운 이웃에게 잘 전달돼 올겨울도 훈훈하게 보내셨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안성소방소 의용소방대연합대는 각 지역의 자원봉사에 대한 인식을 환기하고,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경기도자원봉사센터 ‘2020 도민이 전하는 자원봉사 공모사업’에 참여했으며 이번 김장은 안성시 내 저소득 소외계층 150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1503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맞춤여성합창단 제 10회 정기연주…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제224회 안성시의회 제1차 정례회
한경국립대학교
김영기 대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공도독서실
설경철 주산 암산
만복식당
산책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