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3-12 16:59:41
기사수정

도로주행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 귀중한 생명과 재산 보호

 

▲ 안성시농업기술센터(소장 조정주)는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경운기와 트랙터에 등화장치 부착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

[우리타임즈 = 안명선 기자] 안성시농업기술센터(소장 조정주)는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경운기와 트랙터에 등화장치 부착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경운기, 트랙터를 보유하고 있는 농가를 대상으로 국가공인시험기관에서 농기계 등화장치 시험을 받은 저속차량표시등이나 방향지시등을 공급하는 사업이다.

 

안성시는 올해 사업비 3천만원을 확보해 신규부착 한정으로 농기계 등화장치를 지원할 계획이며, 사업 희망자는 오는 25일까지 주소지 읍․면․동사무소로 신청하면 된다.

 

천병덕 친환경기술과장은 “영농철 기간에 농기계 사고가 자주 발생하고 있어 안전에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며 “해당 농기계를 보유한 농가는 사업을 신청하여 안전사고 예방에 함께 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야간운행 시 사용에 지장이 없도록 등화장치 조작 및 활용방법에 대한 지도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1594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칠장사 산사음악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