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4-01 16:36:44
기사수정

토양환경전문가 양성과정, 약초전문가 양성과정 운영

 

▲ 안성시농업기술센터(소장 조정주)에서는 오는 5일부터 23일까지 농업기술 평생교육 교육생을 모집한다.

[우리타임즈 = 안명선 기자] 안성시농업기술센터(소장 조정주)에서는 오는 5일부터 23일까지 농업기술 평생교육 교육생을 모집한다.

 

농업기술평생교육은 토양환경전문가 양성교육과 약초전문가 양성교육 2개 과정으로 운영되며, 각 과정별 20명씩 총 40명을 선발한다.

 

5월 3일 개강하는 이번 교육은 토양환경전문가 양성과정에서 토양화학, 토양미생물, 양분관리, 분뇨관리, 중금속오염 토양정화 등 토양환경의 전반적인 내용을 교육하며, 약초 전문가 양성과정에서는 약초 해충관리, 잡초방제, 종자관리, 토양관리 등의 약초재배 영농기술을 전달한다.

 

이번 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정숙규 인재육성팀장은 “농업기술 전문가 과정교육을 통해 농업인의 영농기술 역량을 키워 지금보다 더 나은 고품질 농산물을 생산할 수 있는 기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본 교육은 농업인 및 청년농업인을 우선 선발대상으로 하나, 안성시민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신청은 메일접수 및 농업기술센터 방문을 통해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안성시농업기술센터 농촌사회과 인재육성팀(031-678-3054)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1617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칠장사 산사음악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