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4-01 17:31:29
기사수정

새롭게 제작된 ‘안성시민의 노래’ 소개

 

▲ 안성시가 1998년 군에서 시로 승격된 지 올해로 24주년을 맞아, 4월 1일 안성맞춤아트홀 소공연장에서 ‘시민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우리타임즈 = 김영식 기자] 안성시가 1998년 군에서 시로 승격된 지 올해로 24주년을 맞아, 4월 1일 안성맞춤아트홀 소공연장에서 ‘시민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번 기념식은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 하에 김보라 안성시장과 이규민 국회의원, 신원주 안성시의회 의장, 시상자 등 9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식전행사로 플루티스트 박예지의 연주 등 공연에 이어 안성시민헌장 낭독, 기념사, 축사, 유공자 표창 순으로 식이 개최되었으며, 특히 새롭게 제작된 안성시민의 노래가 소개됐다.

 

과거 안성시민의 노래 작곡자가 친일인명사전에 등록된 사실이 알려지면서, 시는 3.1운동 전국 3대 항쟁지인 안성의 이미지에 맞지 않다고 판단하여 시민의 노래를 새로 제작한 것이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안정적인 일자리, 생활하기 편안한 도시환경, 생애주기별 맞춤지원체계, 모두가 누리는 교육환경 만들기 등 살고 싶은 품격 있는 도시, 찾아가고 싶은 매력적인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어떤 어려움이 찾아와도 시민 여러분과 함께 안성에 찾아온 기회를 발판삼아 더불어 사는 풍요로운 안성을 완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이번 기념식은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 하에 김보라 안성시장과 이규민 국회의원, 신원주 안성시의회 의장, 시상자 등 90여명이 참석했다.

아울러, 김보라 시장은 안성시문화상, 효자·효부, 지역발전유공, 자율방범대유공, 의용소방대원유공 등 각 분야 유공자들에게 표창을 수여하며 “안성시 발전을 위해 묵묵히 노력해주셔서 감사드린다”고 축하와 감사의 말씀을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1617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맞춤여성합창단 제 10회 정기연주…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제224회 안성시의회 제1차 정례회
한경국립대학교
김영기 대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