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4-14 17:36:24
기사수정

 “그건 쓰레기가 아니라고요”, 순환경제로 가는 길

 

▲ 안성시 중앙도서관은 오는 25일 ‘지구 사랑에 관한 책’ 북큐레이션 연계 프로그램으로 ‘그건 쓰레기가 아니라고요’의 저자인 자원순환사회경제 연구소 홍수열 소장을 초청하여 온라인 줌(ZOOM)을 이용한 강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우리타임즈 = 이정경 기자] 안성시 중앙도서관은 오는 25일 ‘지구 사랑에 관한 책’ 북큐레이션 연계 프로그램으로 ‘그건 쓰레기가 아니라고요’의 저자인 자원순환사회경제 연구소 홍수열 소장을 초청하여 온라인 줌(ZOOM)을 이용한 강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쓰레기에 관한 이론과 제도, 정책, 현장을 아우르는 ‘쓰레기 박사’란 별칭이 있는 홍수열 소장은 쓰레기 문제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11년 동안 쓰레기 문제 해결을 위해 시민 단체 활동 등의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홍수열 소장은 강연을 통해 자원 순환 및 순환 경제의 개념, 플라스틱 쓰레기 문제에 대해 살펴보고, 재활용과 분리배출에 대한 방법론, 문제 해결을 위한 실천적 방안 등을 제시할 예정이다.

 

강연은 시민들이 분리배출을 가장 많이 하는 일요일 오전 10시에 진행되며, 강연에 관한 문의 및 신청은 안성시도서관 홈페이지(문화행사→도서관행사→도서관행사신청) 또는 전화(031-678-5312)로 가능하다.

 

한편, 중앙도서관에서는 매월 한 가지 주제를 선정하여 북큐레이션을 운영하고 있으며, 저자 초청 강연, 함께 읽기, 온라인 오픈책(book)팅방 등의 연계 프로그램 제공 통해 시민들과 소통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1633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한경국립대학교
넥스트팬지아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만복식당
우리광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