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4-22 14:16:24
기사수정

시민과 함께하는 도서관! 첫 발걸음 내딛다

  

▲ 안성시는 지난 21일 공도도서관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도서관을 지향하며 ‘공도도서관 서포터즈 간담회’를 개최했다.

[우리타임즈 = 박미숙 기자] 안성시는 지난 21일 공도도서관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도서관을 지향하며 ‘공도도서관 서포터즈 간담회’를 개최했다.

 

도서관 서포터즈는 지난해 9월 관내 각 도서관별 우수 이용자를 중심으로 도서관 운영 전반에 걸친 의견을 청취하고 개선사항을 발굴함과 동시에 도서관 홍보를 함께 추진할 목적으로 조직되었으나, 그동안 코로나19 상황으로 모임을 갖지 못하다가 4월 도서관주간과 책의 날을 기념하여 간담회를 개최하게 됐다.

 

이날 간담회에는 공도도서관 서포터즈 8명과 안성시 도서관과 관계자가 참석하여 공도도서관 운영현황 및 2021년 주요업무추진계획, 서포터즈 활동내용, 시민북큐레이션 운영, 함께 걷는 인문학 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주고받았으며, 서포터즈들은 도서관을 이용하면서 느낀 점과 제안사항을 적극적으로 제시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시민 서포터즈는 “이번 기회를 통해 안성시와 시민이 함께 공감하고, 참여하고, 발전하는 공도도서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의 다짐을 내비쳤다.

 

안성시 관계자는 “공도도서관은 안성시 서부권의 대표도서관으로써 시민과 함께 소통하고 운영하는 도서관을 목표로 한다”며 “도서관 서포터즈가 그 첫 발걸음이 되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1645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한경국립대학교
넥스트팬지아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만복식당
우리광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