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5-10 12:56:50
기사수정

‘문화도시 안성’ 도약을 위한 힘찬 첫발

  

▲ 안성시(시장 김보라)가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문화도시 지정 공모사업’에 출사표를 던졌다.

   

[우리타임즈 = 김영식 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가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문화도시 지정 공모사업’에 출사표를 던졌다.

 

‘문화도시’는 지역별 문화 균형발전을 위해 문화체육관광부가 지난 2018년부터 추진하는 공모사업으로, 법정 문화도시로 지정되면 5년간 100억 원의 국비를 지원받아 문화 인프라를 정착시키는 사업이다.

 

시는 문화도시 추진을 위해 시민 누구나 찾아올 수 있는 문화거점을 만들어 시민들이 직접 기획하는 문화도시를 구상하는 데 역점을 두고 사업을 추진할 방침이며, 지난 7일 문화도시 안성의 비전과 추진방향을 도출하고자 유관부서 토론회를 열고 심도 있는 토론을 나눴다.

 

이날 토론회는 안성시가 문화도시로 도약하기 위해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연결하여 안성 문화산업의 가능성과 잠재력을 발휘하기 위한 첫발을 내딛는 시간이 되었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문화도시 조성은 문화·관광분야를 넘어 도시전략 차원에서 도시를 문화로 재설계하는 방향으로 접근해야 한다”며 “문화도시 안성으로 발돋움하기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문화도시 용역 예산으로 2억2000만원을 편성하였으며, 오는 6월 안성시 문화도시 조성 조례 제정 이후 문화도시추진단을 발족하고 본격적으로 마스터플랜 수립에 착수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1666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태호
이용성 위원장
진보당 김지은
2024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들머리
2024 안성시청소년종합예술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