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5-17 07:54:50
기사수정

 

▲ 안성소방서(서장 고문수)는 안성의용소방대연합회와 공도하용두마을공동체에서 주최하고 공도의용소방대(대장 김선용)가 주관하는 엄마, 아빠와 함께하는 소방안전체험행사를 지난 9일 가정의 달을 맞아 안성관 내 어린이, 아빠·엄마 90명이 참가해 진행했다고 밝혔다.

    

[우리타임즈 = 안명선 기자] 안성소방서(서장 고문수)는 안성의용소방대연합회와 공도하용두마을공동체에서 주최하고 공도의용소방대(대장 김선용)가 주관하는 엄마, 아빠와 함께하는 소방안전체험행사를 지난 9일 가정의 달을 맞아 안성관 내 어린이, 아빠·엄마 90명이 참가해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철저한 방역지침 아래 진행되었으며 지자체 권고사항으로 100명 이내로 축소하여 진행되었다. 행사는 김선용, 김인자 연합회장, 이상선 사무국장을 비롯해 안성의용소방대연합회원, 공도의용소방대원 20여 명과 소방관들이 어린이 소방안전체험활동을 도왔다.

 

이날 프로그램은 ‘소방대원 되어보기 체험’과 ‘어린이 소방장비착용활동’을 주요 테마로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들과 부모들은 심폐소생술 교육, 소화기사용법 강의, 어린이 물소화기 체험 등 다양한 소방 훈련과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소방관인형과 사진촬영, 스티커붙이기, 소방안전 풍선선물 등 다양한 어린이 선물도 마련해 어린이들의 흥미를 돋았다.

 

특히, 매년 진행하는 어린이들이 직접 써온 ‘소방관 아저씨에게 전하는 예쁜 감사편지’ 전달식도 함께해 특별한 감동을 전했다.

 

김선용 연합회장은 “코로나 19 확산으로 많은 것이 조심스럽다.”라며 “개인위생과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고 더해서 소방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가족들이 함께 가져야 더욱 안전한 사회가 될 수 있다.”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1674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태호
이용성 위원장
진보당 김지은
2024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들머리
2024 안성시청소년종합예술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