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5-20 11:42:35
기사수정

  

▲ 안성소방서(서장 고문수)는 경기도소방재난본부가 주관하는 2020년 겨울철 소방안전대책 평가에서 우수기관(최우수)으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우리타임즈 = 안명선 기자] 안성소방서(서장 고문수)는 경기도소방재난본부가 주관하는 2020년 겨울철 소방안전대책 평가에서 우수기관(최우수)으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도내 35개 소방관서는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2월까지 4개월간 계절적 특성상 화재가 빈번했던 겨울철을 대비하여 현장 중심의 예방활동과 선제 재난대응태세 확립을 위한 겨울철 소방안전대책을 추진했다.

 

소방서는 이 기간 ▲취약시설 화재안전 중점관리 ▲자율안전관리 기능 강화 ▲생활 속 화재안전 기반조성 ▲현장대응력 강화 통한 국민생명 보호라는 4개 전략으로 소방안전대책을 진행했다.

 

안성소방서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를 고려하여 비대면 온라인 사이버 교육을 특수시책으로 내세웠다. QR코드를 통한 UCC(유튜브)교육을 이용하여 시공간 제약에 따른 안전교육 사각지대를 해소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고문수 서장은 “겨울철 화재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전 직원이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각종 재난과 사고에 맞서 시민의 안전과 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1677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태호
이용성 위원장
진보당 김지은
2024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들머리
2024 안성시청소년종합예술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