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공도 초·중통합학교 신설 확정 소식은 모두 새빨간 거짓” - 황진택 의원, 제195회 제1차 정례회 자유발언 통해 안성시장 강력비판
  • 기사등록 2021-06-09 01:27:18
  • 수정 2021-06-09 11:54:36
기사수정

시민 청구인단의 요구사항이 반영된 설명회 개최 촉구


▲ 황진택(민주당, 공도·양성·원곡) 안성시의회 의원이 초·중통합학교 신설과 관련해 김보라 안성시장을 비판하고 나서 이목을 집중시키기고 있다.


[우리타임즈 = 김영식 기자] 황진택(민주당, 공도·양성·원곡) 안성시의회 의원이 초·중통합학교 신설과 관련해 김보라 안성시장을 비판하고 나서 이목을 집중시키기고 있다.


황진택 시의원은 6월8일 열린 안성시의회 제195회 제1차 정례회 자유발언을 통해 “김보라 안성시장이 초·중통합학교 신설이 결정됐다고 글을 쓴 것은 모두 거짓”이라고 강력 비판했다.


황 의원은 “지난 4월5일 안성시장이 SNS를 통해 ‘시급한 학교신설을 위해 교육부와 경기도교육청에 지속적 요청’이라는 제하의 글을 올렸다”며 “그러나 공도지역 초·중통합학교 신설이 결정됐다는 글은 모두 거짓”이라고 말했다.


이어 황의원은 “시장의 말만 믿고 학교 신설이 결정된 것으로 알고 있던 공도지역 초등학교 학부모들은 학교 신설사업이 경기도교육청 투자심사를 통과하지 못했다는 소식을 지난 주 언론보도를 통해 접했다.”며 “보도를 접한 학부모들은 오보일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지난 4일 경기도교육청과 7일 안성교육지원청을 찾아가 사실관계를 확인한 결과 보도내용은 모두 사실”이었다 밝혔다.


황 의원은 “초·중 통합학교 신설사업은 지난달 27일 열린 경기도교육청 투자심사를 통과하지 못했으며, 안성시교육지원청은 학생수 증가 요인이 없는 한 해당 사업을 향후 열리는 투자심사 안건으로 상정하지 못한다고 했다.”며 “이처럼 시장님이 지난 4월5일 밝힌 초·중학교 신설 확정 소식은 모두 새빨간 거짓”이라고 소리높여 말했다.


황 의원은 “공도지역 초·중학교 신설은 시장의 공약사업”이라며 “시장이 밝힌대로 2024년 공도지역 초·중 통합학교 신설이 이뤄지는 결과를 보여달라”고 김 시장을 압박했다.


이어 “‘시민참여 기본조례’에 따라 이번 사태에 대한 시장님의 설명을 요구하는 시민청구가 안성시에 접수된 것으로 알고 있다.”라며 “시민들께 조금이나마 미안한 마음이 있다면 시민 청구인단의 요구사항이 반영된 설명회를 이번 주 내에, 오는 주말이라도 당장 개최하라.”고 촉구했다.


또한 “시민분들에게 조금이나마 죄스러운 마음이 있다면 며칠 후 열리는 교육청소년과 행정사무감사에 시장님이 직접 참석하시어 시의회의 질의에 성실히 답변해 줄 것”을 요청했다.


끝으로 황 의원은 “지역구 시의원으로서 사업추진 과정을 좀 더 면밀히 살피지 못한 불찰을 공도 시민 여러분들께 고개 숙여 사죄드린다.”고 덧붙이며 자유발언을 마쳤다.


한편 공도지역은 현재 승두리, 만정리, 용두리, 양기리 일원에 24년까지 총 8,765세대의 주택개발사업이 추진 중이다. 주택개발사업의 집중으로 향후 신규수요가 있을 것으로 추정되는 학생수는 초등학생 1,393명, 중학생 837명에 이른다.


이에 따라 24년 3월 개교 예정으로 공도읍 승두리 5번지 일원에 초‧중등통합운영학교(유2, 초12, 중18) 설립이 추진돼왔으며, 공도에 신설을 추진 중인 공도 초‧중통합학교가 지난 3월 경기도교육청의 교육환경평가 1차 심의를 통과했었다.


하지만 지난 5월 27일 있었던 경기도교육청 재정투자 심사에서 공도지역의 주택개발사업 추진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인 학령인구 감소가 예상됨에 따라 학교설립이 적정하지 않다는 이유로 공도 초‧중통합학교 신설 안건은 상정됐으나 통과하지는 못해 무산됐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17016
기자프로필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맞춤여성합창단 제 10회 정기연주…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제224회 안성시의회 제1차 정례회
한경국립대학교
김영기 대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