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성경찰서, 소외계층에 위문금 전달 - 성폭력피해여부 조사하며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이웃 발견
  • 기사등록 2015-12-24 17:13:56
기사수정


▲ 안성경찰서가 소외계층에 위문금을 전달했다.


안성경찰서(경찰서장 서상귀)는 연말연시 및 크리스마스를 맞아 12. 24(목) 13:00경 사랑나눔 실천의 일환으로 고삼면에 거주하는 지적장애인(2급) 황00에 위문금 50만원을 전달하고 위로 격려했다.

2015년 10월 중순 여성청소년과에서는 *고위험 재가 직접 장애여성 점검을 위해 대상자가 일하고 있는 ‘고삼묵밥집’을 찾아 면담하던 중, 황00을 보살피고 있는 ‘고삼묵밥집’ 주인 할머니로 부터 “황00이 경제적으로 굉장히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도움을 주는 곳이 아무데도 없다. 경찰서에서 불우이웃 위문 시 황00이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었으면 한다”는 애로사항을 청취하였다.

*고위험 재가 직접 장애여성 점검 : 홀로거주하거나 가족이 장애인인 여성을 여성ㆍ청소년과에서 대상자로 관리하며 성폭력피해여부를 조사하는 일

여성청소년과 장애여성 점검 담당자(순경 강보람)으로부터 이야기를 전해들은 경무과(경무과장 경정 윤종상)에서는, 곧바로 민원을 접수하고 사실확인을 해보았는데 아들도 지적장애를 앓고 있었고 소유한 집도 없어 마을회관에서 거주하며 개별남방이 되지 않는 관계로 매월 난방비만 평균 50~70만원을 소비하는 것을 확인하여 크리스마스 및 연말연시를 맞아 지적장애를 앓고 있는 황00을 위문대상자로 선정하였다.

경무과장(경정 윤종상)은, ”장애를 가지고 있는 사회적 약자들이 단지 범죄로부터 보호받고 신체적 안전함에 국한할 것이 아니라 사회로부터 소외되지 않고 소통하며 사랑을 나눌 수 잇는 환경이 되어야 진정으로 안전하고 행복한 사회“라며 ”안성 시민들이 범죄에 대한 치안서비스 뿐만 아니라 사랑나눔 치안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 ”그리고 이렇게 어려운 이웃을 사랑으로 감싸준 고삼묵밥집 주인 할머니께도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에, 위문 대상자 황00은 “저보다 더 어려운 사람이 있을텐데 이렇게 자신을 도와준 것에 대해 안성경찰분들에게 정말 감사하다”고 말했고, ‘고삼묵밥집’ 주인 할머니께서도 “10월에 면담할 때 한귀로 듣고 말겠지 라고 생각했었는데 잊지 않고 기억해 줘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되어 정말 기쁘고 여성청소년과 강보람 순경과 경찰서 모든 직원에게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위문금은 안성경찰서 전 직원이 매월 1,000원씩 모금한 성금으로 매년 2~3회 명절(설날, 추석), 연말연시에 불우이웃을 위해 쓰여진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171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공도독서실
설경철 주산 암산
만복식당
산책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