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7-29 18:28:32
기사수정

코로나와 기후 위기 시대의 비대면 인문학 강연

 

▲ 안성시 중앙도서관은 지난 27일,『앞으로 올 사랑』의 저자 정혜윤 작가와의 만남을 시민들의 큰 호응 속에 마쳤다고 전했다.

[우리타임즈 = 이정경 기자] 안성시 중앙도서관은 지난 27일,『앞으로 올 사랑』의 저자 정혜윤 작가와의 만남을 시민들의 큰 호응 속에 마쳤다고 전했다.

 

정혜윤 작가는『삶을 바꾸는 책 읽기』, 『아무튼 메모』등 다수의 책을 쓴 작가이며, 현재 CBS 라디오 PD로 활약하고 있다.

 

이날 강연은 작가의 저서『앞으로 올 사랑』을 주제로, 인간들이 미뤄왔던 지구상의 모든 존재와 인간과의 관계에 관한 이야기, 감염병과 기후 위기와 그 과정에서 앞으로 우리가 해야 할 이야기에 관한 생각들을 함께 나눴다.

 

특히 불확실하고 힘든 시대에 우리는 끊임없이 우리의 미래에 대해이야기하고, 우리 자신의 말과 우리 자신의 이야기를 찾아가야 한다는 내용이 시민들의 큰 공감을 얻었다.

 

중앙도서관 관계자는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으로 진행된 이번 강연은 평일임에도 70여 명이 참여해 인문학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열정을 엿볼 수 있었다”며 “중앙도서관에서는 매월 한 가지 주제를 선정해 북큐레이션 진행과 더불어 저자 초청 강연, 함께 읽기, 온라인 오픈책(book)팅방 등 다양한 대면‧비대면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과 소통하고 있으며, 오는 8월에는 인문/역사를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1755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한경국립대학교
넥스트팬지아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만복식당
우리광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