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6-01-07 19:22:41
기사수정


성소방서(서장 권은택)는 지난 7일 삼죽면 전담의용소방대 대원들이 삼죽면 관내 화재취약 계층에 대하여 소화기 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삼죽면전담의용소방대는 자체적으로 구입한 소화기를 마을회관 27개소, 독거노인 등 화재취약주민 33가구를 직접 방문하여 소화기 나눔과 더불어 소화기 사용법 및 관리요령을 교육하고 방문처 실내외 청소 등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온정의 손길을 건넸다.


죽면 전담의용소방대는 소방서와 원거리에 있는 삼죽면의 소방서비스 사각대 해소를 위하여 2010년 1월 의용소방대원 30명으로 발대한 경기도 최초의 전담의용소방대이다. 전담의용소방대는 비상근으로 평상시는 생업에 종사하다가 각종 재난발생 초기 대응을 담당하지만, 화재가 빈번히 발생하는 동절기에는 24시간 2교대 상시근무체제로 전환하여 화재취약지역에 대한 순찰 및 화재예방활동을 실시하여 마을 안전지킴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은택 안성소방서장은 "이번 삼죽면 전담의용소방대의 소화기 보급 및 교육 활동 등은 화재취약가구의전을 지키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 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신뢰와 사랑을 듬뿍 받는 조직으로 발전하길 바란다.“ 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180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공도독서실
설경철 주산 암산
만복식당
산책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