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9-28 17:33:04
기사수정

축산 냄새저감시설(공기정화시설) 및 악취저감 관련사업 추진 등 논의

 

▲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28일 안성시청 본관 2층 상황실에서 협의체 위원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성시 축산냄새 저감 협의체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우리타임즈 = 김영식 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28일 안성시청 본관 2층 상황실에서 협의체 위원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성시 축산냄새 저감 협의체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안성시 축산냄새 저감 협의체는 안성시의 축산냄새 문제 해결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해 부시장을 위원장으로 행정, 축산단체, 환경단체, 시민, 전문가 등 각계 대표로 구성된 협의체이다.

 

이날 회의는 ▲악취방지시설(공기포집정화시스템) 효과 등 설명 ▲사업 적용에 대한 논의 ▲기타 축산냄새 저감사업 추진방안 등 논의 순으로 진행됐다.

 

협의체 위원장인 임병주 안성시 부시장은 “축사 냄새문제 해결을 위해 전국의 축산냄새 저감시설을 견학하고 관련자와 전문가들을 만나, 냄새저감 효과가 뛰어났다고 느꼈던 공기정화시설을 우리시에 도입하고자 한다”며, “기존 축사시설 등에 대한 효율적 적용방안 도출로 축산냄새 제로화가 실현되도록 하겠다”며 기대를 나타냈다.

 

한편 김보라 안성시장은 “축산냄새 문제 해결은 안성시 발전 및 시민과의 상생을 위한 최우선 현안과제로, 냄새저감대책 총력 추진을 위해 2022년도에 최대한 예산을 편성하여 사업에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1812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