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10-26 13:51:32
기사수정

독립운동의 역사를 품은 곳에서 펼치는 문화예술향연

 

▲ 오는 30일 안성시 원곡면사무소 앞에서 ‘역사가 있는 경기도 문화의 날’ 세 번째 행사가 열린다.

[우리타임즈 = 박미숙 기자] 오는 30일 안성시 원곡면사무소 앞에서 ‘역사가 있는 경기도 문화의 날’ 세 번째 행사가 열린다.

 

이번 행사는 ▲8월 ‘독립운동史와 우리의 이음’, ▲9월 ‘문화예술과 독립운동 역사마을의 맺음’에 이어 ‘나, 너, 우리 함께 어울림’이라는 주제로 문화예술공연과 독립운동 관련 전시가 펼쳐진다.

 

세 번째 프로그램으로는 독립운동 현장에서 뮤지컬 듀엣, 아트써커스, 대중음악, 마임, 국악, 비보이 등의 2부로 구성된 다양한 장르의 공연으로 풍성하게 준비될 예정이다.

 

또한 1회와 2회에 이어 시민과 청소년들이 함께 풀어보는 ‘독립운동 역사 퀴즈’도 진행되며, 정답을 맞춘 참여자에게는 기념관에서 마련한 소정의 기념품을 보내준다.

 

다만 코로나19 수도권 4단계 거리두기가 10월까지 유지됨에 따라 비대면 행사로 안성시청 유튜브 스트리밍을 통해 실시간 온라인 생중계될 예정이다.

 

한편 시민과 청소년들에게 역사교육과 체험, 문화향유의 공간으로 독립운동의 역사가 담긴 안성3·1운동기념관과 원곡면사무소 등 역사적 공간를 알린다는 취지로 추진된 ‘역사가 있는 경기도 문화의 날’은 이번 3회차를 끝으로 올해 모두 마무리된다. 자세한 사항은 안성3·1운동기념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1845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태호
이용성 위원장
진보당 김지은
2024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들머리
2024 안성시청소년종합예술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