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11-26 18:19:22
기사수정

 

▲ 안성시보건소는 비대면 공공서비스 제공의 일환으로, 경기민원24 시스템을 통한 산후조리비 지원사업 온라인 신청을 이달 24일부터 개시했다고 밝혔다.

 

[우리타임즈 = 이정경 기자] 안성시보건소는 비대면 공공서비스 제공의 일환으로, 경기민원24 시스템을 통한 산후조리비 지원사업 온라인 신청을 이달 24일부터 개시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기존의 주민센터를 통한 산후조리비 신청방식과 함께 경기민원24 시스템의 비대면 온라인 신청·접수도 가능해졌다.(온라인 출생신고 :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https://efamily.scourt.go.kr)

 

경기도 산후조리비 지원사업은 출산모와 신생아의 건강 보호와 출산과 양육의 건전한 환경 조성을 위해 출산가정에 지역화폐를 지급하는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신생아 출생일 및 출생신고일 현재 안성시에 주민등록을 둔 출산가정이며(예외: 부부 모두 외국인인 경우 출산자(모)의 체류자격이 F-5(영주)인 출산가정), 출생아 1인당 50만원(쌍둥이인 경우 100만원)이 지역화폐로 지급되며, 출산일 기준 12개월 이내에 신청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산후조리비 지원사업으로 출산가정의 경제적 부담이 완화되기를 바라고, 비대면 온라인 신청·접수를 통해 시민들의 불편함이 해소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안성시 보건소 지역보건과 모자보건팀(☎031-678-5913)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1886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제 199회 안성시의회 임시회
칠장사 임인년 새해축원
안성시민장학회
일상 속 즐거운 여행, 안성이 안성맞…
성신엔지니어링
안성마춤 5대 농특산물
더불어사는 풍요로운안성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만복식당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