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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21-12-24 16:25: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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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성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1일 수요처(사회복지기관 및 시설)실무자 대상으로 2021 수요처 비대면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우리타임즈 = 이정경 기자] 안성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1일 수요처(사회복지기관 및 시설)실무자 대상으로 2021 수요처 비대면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간담회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강화로 비대면(온라인)으로 진행하였으며, 수요처 자원봉사 관리 업무 담당자 46명이 참석하였다.

 

자원봉사 수요처는 자원봉사자에게 업무적인 도움을 받고자 하는 비영리기관, 공공기관, 사회복지시설, 기타 공익단체를 뜻하며, 센터에서는 254곳의 수요처를 관리하고 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22년도 수요처 관리지침 안내, 자원봉사센터와 수요처 간 상호 협력체계 구축, 실적입력의 투명성 확보 및 자원봉사자 안전 관리등을 당부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실무자로서의 자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실시됐다.

 

자원봉사센터는 수요처의 자원봉사활동 관리능력 향상을 위해 수요처 관리자 간담회 및 교육을 연 2회이상 실시하고, 관리자는 연 1회 이상 개인정보 보호 관리 등 교육을 필수적으로 이수해야 한다.

 

안성시자원봉사센터 김동성 센터장은 ”안성시의 더 나은 봉사환경을 위해 노력해주시는 수요처 관리자분들에게 감사 인사 말씀드리며, 센터는 지속적인 수요처와의 교류를 통해 관리자의 업무 수행 능력 향상과 봉사 서비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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